지속가능한 의류 회사 Top 10

지속 가능한 패션은 앞으로도 지속될 트렌드이며 지속가능한 패션을 신경쓰는 리바이스부터 파타고니아까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기업들이 상위 10위 안에 차지하고 있습니다.

 

의류 산업은 기후 변화를 일으키는 오염의 10%를 차지하는 가장 오염이 심한 분야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기후변화에 변화를 신경 쓰는 열정적인 글로벌 브랜드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속가능한-의류-회사

 

기업과 소비자는 지속 가능한 패션을 주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많은 기업이 유기농 또는 재활용 소재를 소싱하고, 윤리적 생산을 실행하며, 재생 에너지에 투자하는 등 지속 가능한 관행을 채택하여 소비자의 높아진 투명성 요구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계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의류 회사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10. 리바이스

지속가능한-의류-회사

데님의 대명사 리바이스는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상징적인 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기후, 소비, 지역사회라는 세 가지 주요 기둥에 초점을 맞춘 이 회사는 의류 산업이 미치는 중대한 영향을 해결하기 위해 전략적 디자인과 파트너십을 우선시합니다. 또한 고객과 열린 대화를 통해 전 세계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장려합니다.

 

9. Whimsy + Row

지속가능한-의류-회사

Whimsy + Row의 창립자인 레이첼 템코는 탄소 발자국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품 생산 수량을 제한하여 각 제품의 고유성을 유지하고 폐기물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또한, 웹사이트에 대기자 명단 기능을 도입하여 필요한 제품의 정확한 수량을 측정하여 과잉 생산과 과소 생산 모두를 방지합니다.

 

8. Quince

지속가능한-의류-회사

Quince의 CEO인 시드 굽타는 지속 가능성을 사치가 아닌 표준으로 여기며 모든 사람이 윤리적이고 친환경적인 의류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습니다.

 

Quince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며, 고급스러운 멀버리 실크 톱부터 포근한 캐시미어 가디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공급되는 가죽 가방까지 다양한 패션 니즈를 충족합니다.

 

7. Reformation

지속가능한-의류-회사

Reformation의 CEO인 할리 보렌스타인은 친환경 건물 인프라에 투자하여 폐기물, 물,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것을 우선순위로 삼습니다.

 

Reformation은 RefScale을 통해 제품의 탄소 및 물 발자국을 추적하여 비즈니스가 미치는 영향을 계산하고 소비자에게 전송하여 브랜드의 투명성을 유지합니다.

 

6. Pact

지속가능한-의류-회사

Pact의 CEO 겸 공동 창립자인 브렌든 시노트는 기업의 행동이 이해관계자와 지역사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인식하여 지속 가능성을 기업 철학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삼습니다.

 

팩트 그룹은 순환 경제 내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며, 재활용 가능하고 사용 가능한 솔루션을 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패키징을 선도합니다.

 

5. People Tree

지속가능한-의류-회사

피플트리의 CEO인 사피아 민니는 1991년 창립 이래 환경을 우선시해 왔습니다.

 

피플트리는 지난 30년간 신뢰성과 일관성을 유지하여 지속 가능한 패션 업계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습니다. 피플트리가 제공하는 모든 제품은 전체 수명 주기 동안 최고의 윤리 및 환경 기준을 준수합니다.

 

 

4. 아무르 베르

지속가능한-의류-회사

아무르 베르(Amour Vert)는 의류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의 약 60%가 섬유 및 원단 제조 과정에서 발생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 회사는 공장과 직접 파트너십을 맺어 지속 가능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자체 원단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은 가장 친환경적이고 추적 가능하며 지속 가능한 원료를 선택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제조 공정 전반에 걸쳐 계속됩니다.

 

3. 아디다스

지속가능한-의류-회사

아디다스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예를 들어, 2024년까지 사용하는 모든 버진 폴리에스테르를 재생 폴리에스테르로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5년부터 아디다스는 환경 단체인 '팔리 포 더 오션'과 협력하여 버진 폴리에스터를 대체할 수 있는 '팔리 오션 플라스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만 아디다스는 팔리 오션 플라스틱의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약 2,700만 켤레의 신발을 생산했습니다.

 

2. 텐트리

지속가능한-의류-회사

텐트리에게 지속 가능성은 단순한 유행어가 아니라 삶의 방식입니다. 텐트리는 2020년에 탄소 중립을 달성했으며, 그 이후로 지구를 보존하기 위한 변함없는 헌신을 기업 운영의 모든 측면에서 분명히 드러내고 있습니다.

 

텐트리는 단순히 지속가능성 인증만을 내세우는 다른 기업들과 달리 투명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지속 가능한 면화를 공급하기 위해 인도네시아의 산림을 복원하는 과정을 적극적으로 공유합니다. 텐트리는 개방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더 건강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사명에 동참하도록 영감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텐트리는 인증된 B 코퍼레이션으로서 제조 공정 전반에 걸쳐 사람과 환경 모두를 위한 최고 기준을 준수합니다. 실제로 텐트리는 제품 한 개를 구매할 때마다 10그루의 나무를 심고 있으며, 2030년까지 10억 그루의 나무를 심는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이미 7천만 그루가 넘는 나무를 심었으며, 그 기세는 꺾이지 않고 계속되고 있습니다.

 

텐트리는 액티브웨어와 라운지웨어를 아우르는 의류 라인에서 유기농 면을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 원단을 사용하여 지속 가능성에 대한 헌신을 보여줍니다.

 

1. 파타고니아

지속가능한-의류-회사

파타고니아는 종종 지구상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기업 중 하나로 칭송받으며,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 아웃도어 의류 회사는 패션 업계에서 진보적이고 혁신적인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고품질 제품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둔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파타고니아는 습기 흡수 티셔츠와 발수 하이킹 반바지를 비롯한 다양한 프리미엄 의류를 제공하며, 모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98%의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다는 파타고니아의 확고한 약속과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투명한 접근 방식은 지구의 안녕에 대한 파타고니아의 진정한 관심을 보여줍니다.

 

파타고니아의 의류와 장비는 공정무역 인증 유기농 면과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여 지속 가능성에 대한 파타고니아의 헌신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파타고니아는 오래 지속되고 친환경적인 제품을 선호하는 아웃도어 애호가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